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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텍스처 이미지 큐브맵(cube map)을 환경반사에 사용하기
(유니티 버전 2020.3.0f1, built-in render pipeline)
1)씬에 스피어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오브젝트에 기본 standard 재질을 할당합니다.
3)metallic, smootness의 수치를 높입니다.
4)오브젝트의 표면에서 스카이박스에 의한 환경 반사가 표현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라이팅의 환경(lighting window, environment)에서 환경 반사(environment reflections) 소스(source)가 기본 스카이박스 재질(default-skybox)을 사용하는 스카이박스(skybox)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default-skybox(material)
6)프로젝트에서 환경 반사에 사용할 텍스처 이미지를 가져오기합니다.
7)텍스처의 texture shape에서 cube map를 선택하고 적용합니다(apply)
8)환경 반사(environment reflections)의 source에서 custom을 선택하고 cubemap에 큐브맵을 설정합니다.
9)오브젝트의 표면에서 사용자 텍스처 이미지 큐브맵에 의한 환경 반사가 표현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스카이박스(skybox) 환경 조명(environment lighing)에 의해 오브젝트의 색상과 음영이 표현되며 사용자 텍스처 이미지 큐브맵(custom cube map)에 의해 환경 반사(environment reflections)가 표현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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