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쉐이더 - 근접 오브젝트 페이드 아웃 쉐이더(particles standard surf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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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기본 쉐이더(particles standard surface)

카메라 근접 오브젝트를 페이드 아웃시키는 쉐이더

1)유니티에서 1인칭 플레이어의 시점 카메라가 씬의 오브젝트에 아주 근접하면 아래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클리핑된다.

2)일반적으로 이것은 카메라의 clipping planes에서 near, far 수치를 입력하여 조절할수있지만 오브젝트를 통과할때 클리핑된 단면이 확인되는것은 개선할수없다.

3)위 문제는 particles의 standard surface 쉐이더가 제공하는 옵션인 camera fading으로 개선할수있다. 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해당 쉐이더를 선택한다.

4)블렌딩 옵션의 rendering mode를 transparant로 선택하고 camera fading에 체크한후 near, far fade의 수치를 입력한다.

이 옵션을 설정하면 카메라가 해당 재질을 가지는 물체에 근접할때 거리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오브젝트의 표면을 fade out 시킬수있다.


5)카메라가 해당 쉐이더의 오브젝트에 근접하면 거리에 따라서 표면은 투명도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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