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렌더 텍스쳐(render texture)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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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렌더 텍스쳐(render texture) 사용하는 방법

아래 스크린샷에서 유저가 캐릭터를 선택하면 사용자 메뉴(UI)의 특정 영역에서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는 3D 모델을 확인할수있다. 렌더 텍스쳐를 활용하면 캔버스에 영역을 설정하고 이 영역에 카메라뷰에서 보여지는 씬을 렌더링 할수있다.

1)캔버스에 panel를 생성하였다.

2)예시에서 사용할 피사체로 캐릭터(sphere)와 새로운 카메라를 생성한다.

3)렌더텍스쳐에 렌더링할 카메라뷰의 구도를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다. 

4)프로젝트에 render texture를 생성한다.

5)render texture의 속성을 설정한다.

6)이 렌더 텍스쳐를 위에서 새로 생성한 카메라의 target texture에 참조시킨다.

7)ui에서 위 카메라뷰를 렌더링할 영역을 위해 emepty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raw image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8)이 게임오브젝트를 캔버스의 하위에 위치시켜 UI의 요소로 만든다.

9)raw image컴포넌트의 texture에 동일한 렌더텍스쳐를 참조시킨다.

10)ui 일부의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에 카메라뷰를 렌더링하고있음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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