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모바일 터치(Touch) 입력 기술문서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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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바일 터치(Touch) 입력 기술문서 모음

iOS 및 Android 장치는 화면을 동시에 터치하는 여러 손가락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Input.touches 속성을 사용하여 화면을 터치한 각 손가락의 상태에 대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화면에 터치된 경우 각 손가락에 대한 정보(위치, 압력 등)가 Input.touches 배열에 저장되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touches.html

 

Input.touchCount 속성
public static int touchCount;
현재 화면 터치 개수를 의미합니다(읽기전용)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touchCount.html

Input.GetTouch 함수
public static Touch GetTouch(int index);
모바일 화면의 터치 정보를 확인하는데 사용합니다. 장치에서 최신 터치 정보를 얻으려면 각 프레임 업데이트에서 GetTouch에 대한 새로운 호출이 필요하지만 fingerId 속성을 사용하여 프레임 간에 동일한 터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Input.GetTouch 함수는 파라미터로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손가락 터치의 인덱스(index)를 받습니다. 다중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때 인덱스를 사용하여 각 손가락 터치를 구분할수있습니다. 터치 이벤트에 대해 터치 정보를 Touch 구조체로 반환합니다. 반환되는 Touch 구조체는 터치의 위치, 압력, 상태 등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GetTouch.html

Touch 구조체 
터치 이벤트에 대한 터치 정보를 가지는 구조체입니다. 단일 터치 인스턴스와 관련된 데이터를 저장하며 Input.GetTouch 함수에 의해 반환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ouch.html

Touch 구조체의 속성
fingerId - 터치 이벤트를 발생시킨 손가락의 터치 ID를 의미합니다.
position - 화면 좌표계에서 터치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를 의미합니다.
deltaPosition - 이전 프레임에서의 터치 위치와 현재 프레임에서의 터치 위치의 차이를 의미합니다(위치 변화)
tapCount - 연속된 터치 이벤트의 개수
phase - 터치 상태를 의미합니다(Began, Moved, Stationary, Ended, Canceled)

기타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ouch.html


TouchPhase
터치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TouchPhase는 5가지 상태중 하나를 가질수있습니다.
Began - 화면에 손가락 터치가 발생한 상태(터치의 시작)
Moved - 화면 위를 손가락이 이동하는 상태
Stationary - 화면에서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고 위치를 고정하고 있는 상태
Ended - 화면에서 손가락을 떼어낸 상태(터치 마지막 단계)
Canceled - 시스템이 터치 추적을 취소한 상태(터치 마지막 단계)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ouchPhase.html

 

모바일 터치 입력 스크립팅

https://learn.unity.com/tutorial/touch-input-for-mobile-scripting-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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