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모바일 터치(Touch) 입력 기술문서 모음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3. 6. 21.
유니티 모바일 터치(Touch) 입력 기술문서 모음
iOS 및 Android 장치는 화면을 동시에 터치하는 여러 손가락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Input.touches 속성을 사용하여 화면을 터치한 각 손가락의 상태에 대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화면에 터치된 경우 각 손가락에 대한 정보(위치, 압력 등)가 Input.touches 배열에 저장되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touches.html
Input.touchCount 속성
public static int touchCount;
현재 화면 터치 개수를 의미합니다(읽기전용)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touchCount.html
Input.GetTouch 함수
public static Touch GetTouch(int index);
모바일 화면의 터치 정보를 확인하는데 사용합니다. 장치에서 최신 터치 정보를 얻으려면 각 프레임 업데이트에서 GetTouch에 대한 새로운 호출이 필요하지만 fingerId 속성을 사용하여 프레임 간에 동일한 터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Input.GetTouch 함수는 파라미터로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손가락 터치의 인덱스(index)를 받습니다. 다중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때 인덱스를 사용하여 각 손가락 터치를 구분할수있습니다. 터치 이벤트에 대해 터치 정보를 Touch 구조체로 반환합니다. 반환되는 Touch 구조체는 터치의 위치, 압력, 상태 등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GetTouch.html
Touch 구조체
터치 이벤트에 대한 터치 정보를 가지는 구조체입니다. 단일 터치 인스턴스와 관련된 데이터를 저장하며 Input.GetTouch 함수에 의해 반환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ouch.html
Touch 구조체의 속성
fingerId - 터치 이벤트를 발생시킨 손가락의 터치 ID를 의미합니다.
position - 화면 좌표계에서 터치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를 의미합니다.
deltaPosition - 이전 프레임에서의 터치 위치와 현재 프레임에서의 터치 위치의 차이를 의미합니다(위치 변화)
tapCount - 연속된 터치 이벤트의 개수
phase - 터치 상태를 의미합니다(Began, Moved, Stationary, Ended, Canceled)
기타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ouch.html
TouchPhase
터치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TouchPhase는 5가지 상태중 하나를 가질수있습니다.
Began - 화면에 손가락 터치가 발생한 상태(터치의 시작)
Moved - 화면 위를 손가락이 이동하는 상태
Stationary - 화면에서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고 위치를 고정하고 있는 상태
Ended - 화면에서 손가락을 떼어낸 상태(터치 마지막 단계)
Canceled - 시스템이 터치 추적을 취소한 상태(터치 마지막 단계)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ouchPhase.html
모바일 터치 입력 스크립팅
https://learn.unity.com/tutorial/touch-input-for-mobile-scripting-1#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안드로이드 환경설정에서 SDK, NDK, JDK 직접 설치할경우 다운로드 웹사이트 (0) | 2023.06.22 |
---|---|
유니티의 새로운 입력 시스템 기술문서 모음(new input system) (0) | 2023.06.21 |
유니티 프로파일링(profiling) 기술문서 및 동영상 (0) | 2023.06.21 |
유니티 메시 클래스(Mesh) 레퍼런스 모음 (0) | 2023.06.17 |
유니티에 가져오기한(import) 3D오브젝트의 회전(rotation) 재설정 (0) | 2023.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