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맥스 파티클 - 파티클의 수명(life span) 설정하기(delete 연산자)
1)birth 이벤트에서 파티클의 생성 기간이 기본값(프레임에서 30프레임까지)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 0프레임에서 30프레임까지 파티클을 방출합니다.
3)생성된 파티클은 애니메이션의 끝 프레임에 도달하기전까지 지속되며 끝 프레임 이후에 초기화됩니다.
4)파티클의 수명을 설정하려면 이벤트에 delete 연산자를 추가합니다. 하단의 delete 연산자를 클릭, 드래그하여 연산자 목록에 추가합니다.
5)delete 연산자의 remove에서 all particles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by particle age를 선택하고 수명(life span)과 수명의 변화(vatiation)를 설정합니다.
7)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 설정한 수명의 시간동안 지속되다가 소멸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3D맥스 > 물리, 파티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MassFX Tools 표시하고 시뮬레이션 플레이 (0) | 2023.01.29 |
---|---|
3D맥스 파티클 - 파티클 이벤트 복사하기(copy event, paste event) (0) | 2022.08.29 |
3D맥스 파티클 - 사용자 지정 오브젝트를 파티클의 형태로 사용하기(shape instance) (0) | 2022.08.29 |
3D맥스 파티클 - 파티클 패스 애니메이션 만들기(Particle Flow Source, speed by icon) (0) | 2022.08.28 |
3D맥스 파티클 - 파티클 방사체 생성하고 기본설정 확인하기(Particle Flow Source) (0) | 2022.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