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파티클 - 사용자 지정 오브젝트를 파티클의 형태로 사용하기(shape instance)

3D맥스 파티클 - 사용자 지정 오브젝트를 파티클의 형태로 사용하기(shape instance)

PF Source에서 방출한 개별 파티클의 모양을 사용자 지정 오브젝트로 설정하는 방법

1)씬에 새로운 PF Source를 생성합니다.

 

2)particle view에서 shape001 연산자에서 파티클의 기본 형태가 3D cube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렌더링하면 3d cube 형태인 파티클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display 연산자의 type에서 ticks를 geometry로 변경합니다.

 

5)뷰포트에서 파티클의 형태(shape)가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씬에서 개별 파티클의 형태로 사용할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예에서 teapot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새로운 재질을 설정하였습니다.

 

7)PF Source의 이벤트에서 shape 연산자를 shape instance 연산자로 대체합니다.

 

8)shape instance 연산자의 particle geometry object에서 개별 파티클의 형태로 사용할 오브젝트를 설정합니다(teapot)

 

9)파티클의 형태를 사용자 지정 오브젝트로 설정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shape instance 연산자의 옵션에서 scale % 및 variation %를 설정하여 오브젝트 형태의 크기와 크기 변화를 설정합니다.

 

11)파티클에 사용자 지정 오브젝트의 재질을 사용하려면 acquire material에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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