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파티클 - 파티클 패스 애니메이션 만들기(Particle Flow Source, speed by i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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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파티클 - 파티클 패스 애니메이션 만들기(Particle Flow Source, speed by icon)

파티클이 경로를 따라서 이동하는 파티클 패스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speed by icon, path constraints)

1)씬에 새로운 PF Source를 생성합니다.

 

2)씬에 새로운 spline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스플라인 오브젝트를 수정하여 파티클의 이동 경로로 사용할 패스(path)를 생성합니다.

 

 

3)particle view에서 하단의 speed by icon 연산자를 클릭, 드래그하여 이벤트의 speed 001(along icon arrow)를 대체합니다.

 

4)씬에서 speed by icon 오브젝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상단의 animation 메뉴에서 constraints의 path constraints를 선택합니다.

 

6)speed by icon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스플라인 오브젝트(path)를 선택합니다.

 

7)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 speed by icon 오브젝트가 path를 따라서 이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speed by icon 오브젝트를 숨기기(hide selection)하고 PF Source오브젝트를 path의 시작점에 위치시키고 회전시켜서 파티클의 방출 위치 및 방향을 설정합니다.

 

9)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 파티클이 경로를 따라서 이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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