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링하기 - 나무줄기, 나뭇가지, 잔가지(trunk, branch, twigs)
1)generation 윈도우에서 tree 제너레이터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add geometry to selected의 trunk를 선택합니다.
2)나무의 줄기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생성한 trunk 노드를 선택하고 big branches 제너레이터를 추가합니다.
4)나무의 줄기에 나뭇가지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생성한 branch 노드(big branches)를 선택하고 bifurcating branches 제너레이터를 추가합니다.
6)나뭇가지(big branches)에서 뻗어나가는 나뭇가지(bifurcating branches)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생성한 branch 노드(bifurcating branches)를 선택하고 twigs 제너레이터를 추가합니다.
8)나뭇가지(bifurcating branches)에서 뻗어나가는 잔가지(twigs)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twigs 노드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duplicate를 선택합니다(단축키 ctrl+d)
10)복사한 twigs노드를 클릭 드래그하여 twigs 노드에 연결합니다.
11)잔가지에서 뻗어나오는 잔가지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스피드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의 재질과 텍스처 맵 설정하기(bark) (0) | 2022.09.03 |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링 - 나무 줄기(trunk)의 상단 구멍 제거하고 연장하기 (0) | 2022.09.02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링하기 - 나무의 줄기 만들기(trunk) (0) | 2022.09.02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하기(new template) (0) | 2022.09.02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파일저장하기, 3D모델 내보내기(spm, fbx, obj) (0) | 2022.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