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의 재질과 텍스처 맵 설정하기(bark)
1)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assets의 materials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2)재질(meterials) 윈도우로 이동합니다.
3)현재 재질이 존재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no materials) 우측에 표시한 버튼을 클릭합니다.
4)add new를 클릭하여 새로운 재질을 생성합니다.
5)재질의 이름을 설정하고 확인합니다.
6)새로운 재질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재질에서 색상의 텍스처 맵을 설정하기위해 color의 하단 표시한곳을 클릭합니다.
8)재질의 색상 맵으로 사용할 텍스처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9)만약 텍스처가 위치한 폴더에 또다른 유형의 텍스처(AO, displacement, gloss, normal, 기타)가 존재한다면 스피드트리는 자동으로 해당 텍스처 맵을 재질슬롯으로 불러오기합니다.
10)이 경우 폴더에 존재하는 텍스처의 파일명이 각각 해당하는 재질 슬롯의 맵 이름과 동일하게 설정되어있어야합니다(texture_Normal, texture_Gloss, texture_AI, 기타)
11)아래 대화상자에서 확인하면 모든 유형의 텍스처 맵을 불러오기합니다.
12)재질의 맵이 설정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color, normal, gloss, a0)
13)불러오기한 맵을 클릭하면 해당 텍스처의 미리보기, 파일위치를 확인할수있습니다.
14)재질을 설정할 노드를 선택합니다. 예에서 나무의 줄기 노드를 선택하였습니다.
15)속성 윈도우에서 meterials로 이동합니다. branch의 meterial에서 새로 생성한 재질을 설정합니다(material)
16)나무의 줄기를 포함하여 모든 가지에 재질이 설정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7)나무 줄기의 자식 노드인 branch 노드를 선택합니다.
18)속성 윈도우에서 materials로 이동합니다. branch의 material에 inherited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이것은 해당 노드(big branches)의 재질이 상위 노드(trunk)와 동일한 재질을 사용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19)재질을 설정한 나무 줄기 뿐만아니라 줄기에 추가한 모든 가지에 동일한 재질을 사용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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