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뭇가지에 나뭇잎 추가하기(leaf mesh)
1)나무의 줄기, 나뭇가지, 잔가지를 생성합니다.
2)나뭇잎을 생성할 branch 노드를 선택하고 leaf mesh를 추가합니다.
3)나무의 최하위 잔가지(twigs)에 나뭇잎 메시(leaf mesh)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materials 윈도우에서 아래 표시한곳으로 이동합니다.
5)새로운 재질(leaf)를 생성하고 확인합니다.
6)새로 생성한 leaf 재질을 선택합니다.
7)재질의 맵을 설정합니다. 색상 맵을 설정하려면 color의 아래 표시한곳을 클릭하고 텍스처를 선택합니다.
8)재질의 맵이 설정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color, opacity, normal, gloss, subsurface, AO)
9)나뭇잎 노드(leaf mesh)를 선택하고 속성 윈도우에서 leaves의 material로 이동합니다.
10)나뭇잎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11)tree 윈도우에서 나뭇잎의 재질이 설정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스피드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뭇잎 메시의 원점 수정하기(pivot point) (0) | 2022.09.04 |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뭇잎(leaf)의 메시(mesh) 편집하기 (0) | 2022.09.03 |
스피드트리(speedtree) 나무 리소스(3d모델, 텍스처)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목록 (0) | 2022.09.03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의 재질과 텍스처 맵 설정하기(bark) (0) | 2022.09.03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링 - 나무 줄기(trunk)의 상단 구멍 제거하고 연장하기 (0) | 2022.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