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링하기 - 나무의 줄기 만들기(trunk)
1)새로운 나무 모델의 줄기를 생성하기위해 generation 윈도우에서 tree 제너레이터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add geometry to selected의 trunk를 선택합니다.
2)trunk 제너레이터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tree 윈도우에서 나무의 줄기(trunk)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나무 줄기의 높이를 설정하려면 trunk 제너레이터를 선택하고 속성(properties) 윈도우에서 spine으로 이동합니다. length의 absolute 에서 줄기의 높이가 기본값 25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absolute의 수치를 변경하면 줄기의 높이를 변경합니다.
6)상단의 툴바(toolbar)에서 show의 height indicator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7)tree 윈도우에서 나무의 높이가 수치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trunk의 속성에서 skin으로 이동합니다. radius의 absolute 수치가 기본값 1로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수치를 증가시키면 나무 줄기의 단면 반지름 및 둘레가 증가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radius에서 absolute의 우측에 표시한 Profile Curves로 이동합니다.
11)커브 에디터에서 줄기 단면의 반지름이 높이에 따라서 점차적으로 감소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우측의 포인트를 클릭 드래그하여 상향 조절합니다.
12)나무 줄기 단면의 반지름이 높이에 따라서 감소하는 폭이 작아진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나무 줄기의 밑을 확인합니다.
14)displacement의 flares에서 radius, height, pince등의 속성을 설정하여 나무 줄기의 밑을 모델링합니다.
'제작도구 > 스피드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링 - 나무 줄기(trunk)의 상단 구멍 제거하고 연장하기 (0) | 2022.09.02 |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링하기 - 나무줄기, 나뭇가지, 잔가지(trunk, branch, twigs) (0) | 2022.09.02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하기(new template) (0) | 2022.09.02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파일저장하기, 3D모델 내보내기(spm, fbx, obj) (0) | 2022.08.30 |
스피드트리(speedtree)의 기본 인터페이스 (0) | 2022.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