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의 기본 인터페이스

스피드트리(speedtree)의 기본 인터페이스

1)스피드트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무 모델 파일을 열기합니다.

 

2)tree 윈도우는 뷰포트에서 3D 나무가 표시되며 마우스를 사용하여 모델을 조작할수있는 주요 영역입니다. 

 

3)상단에 현재 작업중인 나무 모델의 파일 목록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상단의 도구모음에서 렌더링(render, show, zoom), 씬오브젝트(forces, collision objects, wind, light), 모델링등의 기능을 사용할수있습니다.

 

5)스피드트리에서 나무의 구조는 제너레이터에 의해 정의됩니다. generation 윈도우에서 현재 나무 모델을 정의하는 여러 유형의 제너레이터가 연결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제너레이터를 선택합니다.

 

7)속성 윈도우(properties)에서 현재 선택한 제너레이터 및 노드의 속성들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선택한 개별 노드의 속성들을 설정하여 나무를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8)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윈도우 및 편집기를 표시할수있습니다.

 

9)우측 하단에서 assets 윈도우를 확인할수있습니다(materials, material sets, meshes, masks, displacements)

 

10)materials에서 나무의 재질에 대해 재질 속성과 텍스처 맵을 설정합니다.

 

11)material sets에서 재질 세트를 생성하고 관리할수있습니다. 여러 재질을 단일 그룹으로 구성하고 나무에 적용할수있습니다.

 

12)meshes에서 나뭇잎에 대한 새로운 컷아웃(cutout) 메시를 생성하거나 사용자 3D 오브젝트 메시를 가져오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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