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파일저장하기, 3D모델 내보내기(spm, fbx, ob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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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파일 저장 및 3D 모델 내보내기(Save, Export)

SpeedTree Modeler(Games Indie Edition)

스피드트리 파일 저장(Save)

1)상단의 file 메뉴에서 save as로 이동합니다.

 

2)파일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스피드트리 저장 파일 형식은 spm(speedtree model)를 사용합니다.

 

3D 모델 내보내기(Export)

3)3D 모델을 내보내기하려면 상단의 file 메뉴에서 Export로 이동합니다.

 

4)또는 뷰포트 상단의 Export를 선택합니다.

 

5)기본적으로 3D 모델의 메시(Mesh)를 fbx 형식으로 내보내기 할수있습니다.

 

6)또는 Lumberyard(.cgf), SpeedTree Raw XML(.xml), UE4 / Unity3D(.st), Wavefront OBJ(.obj) 파일형식으로 내보내기할수있습니다.

 

 

SpeedTree Modeler(Unity Subscription Edition)

스피드트리 유니티 구독 에디션의 경우 내보내기(export) 파일 형식이 제한적이며 Unity 연동을 위한 파일형식(.st)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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