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Pegasus를 이용한 카메라 path 애니메이션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0. 2. 7.
유니티(unity)에서 Pegasus를 이용해 카메라 path 애니메이션 만들기
Pegasus 어셋을 이용하면 카메라 및 게임 오브젝트의 path 애니메이션을 쉽고 빠르게 만들수있다.
Pegasus는 유니티 유료어셋으로 아래에서 구매할수있으며 아래 예시에서 Pegasus v1.5.0 를 사용하였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pegasus-65397
1)유니티에서 Pegasus 에셋을 임포트한다.
2)hierarchy에서 마우스 우클릭, pegasus>add pagasus manager를 선택하면 씬에 pegasus manager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3)pagasus manager를 선택하고 씬의 터레인 위에서 ctrl+마우스클릭하면 path의 포인트(POI)를 생성한다.
(POI를 생성하려면 게임오브젝트는 콜라이더를 가지고있어야한다)
4)POI를 추가하여 path를 생성한다.
5)순환하지않는 열린 상태의 path를 만들려면 pagasus manager에서 flythrough type를 single shot으로 변경한다.
6)pagasus manager의 하위에서 추가된 POI를 확인할수있으며
7)game view에서는 선택한 POI의 카메라 뷰를 표시한다.
8)POI에서 카메라의 타겟을 설정할수있다.
9)pagasus manager의 target object에 path를 따라갈 게임 오브젝트를 참조한다.
10)게임을 플레이하면 메인 카메라(target object)의 path 애니메이션을 확인할수있다.
11)씬에 두번째 pagasus manager를 추가하고 path를 생성하였다.
11)첫번째 path의 manager에서 flythrough type를 play next pegasus로 변경하고 next pegasus로 두번째 path의 manager를 참조시킨다.
12))두번째 path의 manager에서 동일한 target object를 참조시키고 play on start를 체크해제한다.
13)게임을 플레이하면 첫번째 path의 마지막 포인트에서 오브젝트가 사라지고 두번째 path의 시작 포인트에서 애니메이션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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