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private 변수를 인스펙터(inspector)에서 표시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3. 1. 31.
반응형
유니티에서 private 변수를 인스펙터(inspector)에서 표시
일반적으로 스크립트에서 private으로 선언한 변수는 에디터의 인스펙터(inspector)에서 표시하지않습니다.
private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표시하는 방법( [SerializeField], Debug mode)
[SerializeField]
1)인스펙터에서 private 변수를 표시하려면 변수 선언 상단에 [SerializeField]를 기입합니다.
2)private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Debug mode
3)인스펙터의 우측 상단에서 Debug를 선택합니다.
4)private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Unity)에서 Debug.DrawRay 함수를 사용하여 디버깅 Ray 표시하기 (0) | 2023.02.01 |
---|---|
유니티 콘솔(console)에 로그 메시지 출력하기(Debug.Log) (0) | 2023.02.01 |
유니티 브러시 페인팅 도구 폴리 브러시(poly brush) (0) | 2023.01.30 |
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라이트의 렌더링 우선순위 설정하기 (0) | 2023.01.29 |
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객체당 라이트 제한 개수 설정(per object limit) (0) | 2023.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