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라이트의 렌더링 우선순위 설정하기

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라이트의 렌더링 우선순위 설정하기

유니티 URP에서 기본적으로 객체당 조명 제한 개수는 4개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씬에 다수의 조명이 있으면 근접한 조명의 밝기와 품질 설정에 따라서 렌더링 방법이 런타임에서 결정됩니다.

1)씬에 3D오브젝트와 다섯개의 조명을 추가합니다. 예에서 전체 다섯개중에서 네개의 조명이 3D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보라색 제외)

 

2)3D오브젝트의 위치를 이동시킵니다. 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치는 조명의 개수는 네개로 동일하지만 3D오브젝트의 위치에 따라서 영향을 미치는 조명이 달라지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오브젝트의 위치에 따라서 빨간색과 보라색 조명이 자동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3)렌더링 우선순위를 설정할 조명을 선택하고(예에서 빨간색) render mode에서 important를 선택합니다. 이 설정은 선택한 조명의 렌더링 우선 순위를 설정합니다(자동, 중요, 중요하지 않음) 가장 주목할만한 조명에 important를 설정합니다. 

 

4)3D오브젝트의 위치를 이동시킵니다. render mode에서 important로 설정한 빨간색 조명은 항상 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치고 render mode가 auto로 설정된 다른 조명들이 위치에따라서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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