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Time 클래스 사용하기

유니티(unity)에서 Time 클래스 사용하기

Time 클래스는 유니티에서 가져올수있는 시간 정보에 대한 다양한 속성을 제공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ime.html

Time.deltaTime
마지막 프레임에서 현재 프레임까지의 간격(초)을 의미합니다. 아래 예에서 매 프레임마다 프레임 간격 시간을 출력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Time.unscaledDeltaTime

타임 스케일(timeScale)에 독립적인 deltaTime을 의미합니다.

 

Time.time
현재 프레임의 시작 시간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게임을 시작하고 경과한 시간을 의미한다.

 

Time.realtimeSinceStartup
게임의 일시 중지 영향을 받지않는 현재 프레임의 시작 시간을 의미합니다.

 

Time.timeSinceLevelLoad
현재 프레임의 시작 시간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씬(scene)이 시작하고 경과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씬을 로드하면 초기화합니다.

 

Time.timeScale
기본값은 1이고 이것은 실시간을 의미합니다. timeScale값이 0.5이면 리얼타임에 비해 2배 느린 속도로 게임이 동작합니다. timeScale값이 0이면 게임을 일시중지한것처럼 동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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