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콜라이더 충돌 레이어 관리하기(collision matr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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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콜라이더 충돌 레이어 관리하기(collision matrix)

레이어 기반의 충돌 감지 시스템 작동 방식을 설정할수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PhysicsManager.html 

1)충돌에 사용할 두개의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두 오브젝트에 콜라이더를 추가하고 적어도 한개의 오브젝트에 리지드 바디를 추가하고 콜라이더를 트리거로 설정합니다(is trigger)

 

3)OnTriggerEnter함수를 작성하고 클래스를 추가합니다.

 

4)런타임에서 두 오브젝트의 콜라이더를 충돌시킵니다.

 

5)충돌에의해 함수가 호출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인스펙터에서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7)새로운 사용자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8)project settings의 physics로 이동합니다.

 

9)layer collision matrix를 확인합니다.

 

10)다른 레이어와 상호 작용하는 레이어를 설정할수있습니다. 아래 예에서 Collision_lyr 레이어로 설정한 콜라이더는 오직 다른  Collision_lyr 레이어로 설정한 콜라이더와 상호작용합니다.

 

11)두 오브젝트중 하나의 레이어를 Collision_lyr로 설정하면 두 콜라이더의 충돌 감지에서 제외합니다.

Collision_lyr 레이어의 콜라이더는 오직 Collision_lyr 레이어의 콜라이더와 충돌 감지

 

Default 레이어  레이어의 콜라이더는 Collision_lyr 레이어를 제외한 모든 다른 레이어의 콜라이더와 충돌 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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