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RayDirt 맵을 이용한 AO(ambient oc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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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RayDirt 맵을 이용한 AO(ambient occlusion)

1)씬을 구성하고 렌더링합니다(폴리곤 오브젝트, 카메라, 브이레이 조명)

 

2)새로운 브이레이 재질(VRayMtl)을 생성하고 폴리곤 오브젝트에 할당합니다(box, teapot)

 

3)diffuse의 맵에 VRayDirt을 추가합니다.

 

4)VRayDirt 맵의 기본 설정으로 렌더링합니다.

 

5)렌더링 이미지에 AO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radius 수치를 입력하고 렌더링합니다.

 

7)어두운 영역의 범위가 좁아진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

 

8)occluded color 및 unoccluded color를 설정하고 렌더링합니다.

 

9)occluded color 및 unoccluded color에 텍스처 맵을 설정하고 렌더링합니다.

 

 

https://docs.chaos.com/display/VMAX/VRayDirt#expand-UIPathMaterialEditorMaterialMapBrowserMapsVRayVRayDirt

 

no dirt map

 

dirt map, Radius 1 cm

 

dirt map, Radius 4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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