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스크립트 batch save - 다수의 맥스 파일을 이전 버전으로 일괄 저장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배치 저장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다수의 3D맥스 파일들을 이전 버전으로 일괄 저장하는 방법
1)아래 웹사이트에서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고 상단 MAXScript 메뉴의 run script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https://www.scriptspot.com/3ds-max/scripts/batch-save-3ds-max-files-to-previous-version
2)맥스 파일이 위치한 폴더를 설정하고 저장할 맥스 버전을 선택한후에 start를 클릭합니다. 예에서 현재 맥스파일은 2014버전이며 새로 저장할 버전으로 2013를 선택하였습니다.
(아래 프로세스는 파일을 별도로 복사하지않기 때문에 batch save를 시작하기 이전에 반드시 파일들을 백업하는것을 권장합니다)
3)start를 클릭하면 해당 폴더에 위치한 파일들을 순차적으로 맥스에서 불러오기하고 하위 버전(예에서 2013버전)으로 저장하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사용자가 지정한 버전으로 저장된 파일들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저장한 파일의 버전을 확인하려면 상단의 file 메뉴에서 properties의 file properties로 이동합니다.
5)file properties의 contents탭에서 현재 열기한 맥스파일의 버전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ds max version - 처음 파일을 생성한 3d맥스 버전을 의미합니다.
saved as version - 최근에 저장한 파일의 3d맥스 버전을 의미합니다.
(15.00은 max 2013, 16.00은 max2014을 의미합니다)
'3D맥스 >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다중 오브젝트 교체 스크립트(copy-replace) (0) | 2023.03.20 |
---|---|
3D맥스에서 사용자 오브젝트를 primitive 기본 오브젝트로 설정하기(primitive maker 스크립트) (0) | 2023.03.20 |
3D맥스에서 빈 오브젝트(empty gameobject)를 선택해주는 스크립트(fixutilities) (0) | 2023.03.20 |
3D맥스 kml파일 import 스크립트 KMLparser (0) | 2023.03.18 |
3D 맥스 터레인 플러그인 terrain generator for 3dsmax (0) | 202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