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사용자 오브젝트를 primitive 기본 오브젝트로 설정하기(primitive maker 스크립트)

3D맥스에서 사용자 오브젝트를 primitive 기본 오브젝트로 설정하기(primitive maker 스크립트)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기본적으로 create의 geometry에서 standard primitives 오브젝트들을 제공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primitive maker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카테고리에 사용자 오브젝트들을 추가할수있습니다.


3)아래 웹사이트에서 primitive maker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primitive-maker


4)스크립트를 실행하면 name에 오브젝트 이름을, cat에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합니다.


5)pick template object를 클릭하고 씬에서 primitives에 추가할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6)make primitive plugin을 클릭하고 폴더 위치를 설정한후 확인합니다.


7)정상적으로 primitive가 생성되면 해당 폴더에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


8)create의 geometry에서 사용자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9)추가한 사용자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씬에 클릭, 드래그해서 생성합니다.


10)동일한 방법으로 다수의 사용자 오브젝트들을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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