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빈 오브젝트(empty gameobject)를 선택해주는 스크립트(fixutilities)

3D맥스에서 빈 오브젝트(empty gameobject)를 선택해주는 스크립트(fixutilities)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fixutilities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씬에서 지오메트리가 존재하지않는 오브젝트(empty gameobject)를 선택하고 삭제하는 방법
1)예에서 씬에 3개의 폴리곤 오브젝트와 지오메트리가 존재하지않는 다수의 오브젝트가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아래 웹사이트에서 스크립트를(TrackScripts.mzp) 다운로드하고 맥스에서 실행합니다. 상단 scripting 메뉴의 run script에서 해당 스크립트를 열기합니다. 또는 뷰포트에 mzp파일을 드래그,드롭하여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https://3d-kstudio.com/product/trackscripts/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install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3)customize user interface의 quards 탭에서 track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스크립트 목록을 표시합니다. fixutilities를 클릭, 아래 표시한곳에 드래그하여 쿼드 메뉴에 추가합니다.


4)스크립트를 실행하려면 뷰포트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fixutilities를 선택합니다.


5)select empty objects를 클릭하면 씬에 존재하는 빈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6)씬에서 3개의 폴리곤 오브젝트를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빈 오브젝트가 선택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추가적으로 하단의 missing UVW, missing Material를 클릭하면 UV 또는 재질이 없는 오브젝트를 선택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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