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문자열 출력하기(Print String)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문자열 출력하기(Print String)

1)콘텐츠 브라우저(content browser)의 콘텐츠(content)로 이동합니다.

 

2)새로운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마우스 우클릭하고  blueprints의 blueprint class를 선택합니다)

 

3)pick parent class에서 액터(actor)를 선택합니다.

 

4)새로운 블루프린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블루프린트를 씬에 추가합니다.

 

6)아웃라이너(outliner)에서 블루프린트를 선택하고 블루 프린트 편집(edit in blueprint)으로 이동합니다.

 

7)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event graph)를 확인할수있습니다.

 

8)그래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새로운 노드를 생성할수있습니다. Print String 노드를 검색하고 생성합니다.

 

9)Print String 노드의 In String에 출력할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10)Event BeginPlay 노드를 Print String 노드에 ㅇ녀결합니다.

 

11)플레이 시작 이벤트에서 해당 문자열을 출력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Event Tick 노드를 Print String 노드에 연결합니다.

 

13)플레이하면 매프레임 문자열을 출력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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