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마우스 휠 입력 값 출력하기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마우스 휠 입력 값 출력하기

(Mouse Wheel Down, Mouse Wheel Axis, Print String)

1)콘텐츠 브라우저(content browser)의 콘텐츠(content) 폴더로 이동합니다.

 

2)마우스 우클릭하고  blueprints의 blueprint class를 선택하여 새로운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 

 

3)pick parent class에서 액터(actor)를 선택합니다.

 

4)생성한 블루프린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5)씬에 블루프린트를 추가합니다.

 

6)아웃라이너(outliner)에서 추가된 블루프린트를 선택하고 블루프린트 편집(edit in blueprint)로 이동합니다.

 

7)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Print String 노드를 검색 및 생성합니다.

 

8)Mouse Wheel Down, Mouse Wheel Axis 노드를 생성하고 다음과 같이 Print String 노드에 연결합니다. 마우스 휠 입력에 대해 축의 값(Axis Value)을 문자열 출력합니다.

 

9)블루프린트의 Input에서 Auto Receive Input을 설정합니다.

 

10)플레이하면 마우스 휠 입력에 대해 값을 출력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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