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가이아(gaia)의 scanner로 사용자 stamp를 만드는 방법
- 유니티게임개발/터레인
- 2020. 2. 14.
유니티(unity)에서 가이아(gaia)의 scanner를 이용하여 새로운 사용자 stamp 만들기(height map을 스탬프로 만드는방법)
1)가이아에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stamper를 이용하여 터레인에 지형을 생성할수있다.
2)stamper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아래 표시한곳에 추가할 지형의 stamp를 추가하고
3)하단 stamp controller의 stamp를 클릭하면 지형을 생성한다.
4)다음은 새로운 지형의 사용자 stamp를 추가하는 방법이다.
gaia manager에서 advanced 탭의 handy utilities에서 show scanner를 선택한다.
5)씬에 scanner 오브젝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고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새로운 stamp를 제작할수있다.
지형의 높낮이 정보를 가지는 RAW 이미지, 터레인, 텍스쳐, 메쉬 등이 새로운 stamp의 소스가 될수있다.
6)예에서는 지형의 높낮이 정보를 가지는 RAW 이미지 파일(window 16 bit)을 소스로 사용하였으며 형식은 다음과 같다.
16비트, grayscale, non interlaced, RAW파일(IBM PC)
해상도는 2의 n승(power of 2) +1 square size(1025x1025, 2049x2049)를 사용하였다.
7)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편집한다면 위의 정해진 포맷을 유지하면서 RAW 파일로 저장해야한다.
8)유니티에서 RAW 이미지 파일을 임포트하였다.
9)소스 이미지를 drop here to scan 영역에 드래그, 드롭하면 씬에서 프리뷰를 확인할수있다.
10)feature type을 선택하고 base level은 0으로 설정하였다. 하단의 save scan를 클릭하면 새로운 stamp를 생성한다.
11)위에서 선택한 feature type(mountains) 폴더에서 새로운 stamp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12)stamper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아래 표시한곳에 드래그,드롭한다.
13)추가한 지형의 stamp가 정상적으로 보여지며 스크립트 하단의 stamp를 클릭하면 터레인에 해당 지형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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