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높이맵(height map)을 사용한 터레인(Terrain) 생성

유니티에서 높이맵(height map)을 사용한 터레인(Terrain) 생성

1)씬에서 터레인을 생성합니다.

 

2)터레인 세팅(terrain settings)으로 이동합니다.

 

3)텍스처 해상도(texture resolutions)에서 import raw를 클릭하고 높이맵으로 사용할 raw 파일을 선택합니다.

유니티에서 터레인 높이맵 텍스처로 지원하는 raw 이미지 파일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6비트, grayscale, non interlaced, IBM PC RAW 파일, 해상도 - 2의 거듭제곱(power of 2) +1 square size

https://proceduralworlds.freshdesk.com/support/solutions/articles/33000204317-raw-file-won-t-import

 

4)임포트 옵션에서 import를 클릭하면 raw 파일을 기반으로 터레인을 생성합니다.

 

5)터레인 mesh의 height, 텍스쳐의 heightmap resolution 수치를 입력해서 적절한 터레인의 해상도를 설정할수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