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사용자 지정 프레임 렌더링하기(single, active time segment, range, frames)

3D 맥스에서 사용자 지정 프레임 렌더링하기(single, active time segment, range, frames)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상단의 rendering 메뉴에서 render setup으로 이동합니다(단축키 f10)

 

2)render setup의 common 탭에서 렌더링 아웃풋을 설정합니다.

 

single
2)single은 현재 프레임의 한개 이미지를 렌더링합니다.


3)렌더링하고 이미지를 저장하려면 render output에서 저장 위치와 파일 형식을 설정합니다.

 

active time segment
4)active time segment는 현재 time configuration에서 설정한 애니메이션 범위를 렌더링합니다(0-50)


range
5)사용자 지정 범위를 렌더링하려면 range에 체크하고 시작과 끝 프레임을 입력하고 렌더링합니다(0-30)


every nth frame
6)every nth frame는 입력한 수의 배수에 해당하는 프레임만 렌더링합니다.



frames
7)불연속적인 프레임을 사용자 지정 렌더링하려면 frames에서 쉼표로 구분하여 프레임을 입력합니다.

예에서 2, 8프레임과 15-20 범위의 프레임을 렌더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