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모델의 높이에 대해 그라디언트(gradient) 색상 맵핑하기

3D맥스에서 모델의 높이에 대해 그라디언트(gradient) 색상 맵핑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폴리곤 오브젝트의 맵핑좌표를 설정합니다(UVW Map, Unwrap UVW)


2)오브젝트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재질의 diffuse 색상에 gradient 맵을 추가합니다.


3)gradient 맵의 coordinates에서 VW에 체크합니다.


4)렌더링하면 모델의 높이에 따라서 그라디언트(gradient)의 색상이 맵핑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그라디언트(gradient) 맵의 색상을 설정하여 렌더링하고 확인합니다.

 

6)render to texture에서 오브젝트에 맵핑되어있는 diffuse 맵의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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