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그림자 렌더링 이미지 저장하기(shadow pass)

3D맥스에서 그림자 렌더링 이미지 저장하기(shadow pass)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opacity 맵을 사용한 오브젝트의 그림자 렌더링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

1)씬에 폴리곤 오브젝트와 조명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2)조명 오브젝트의 shadows On에 체크하여 그림자를 활성화하고 그림자 유형을 설정합니다.

opacity map을 사용한 오브젝트의 그림자를 렌더링하려면  ray traced shadows를 선택합니다.


3)렌더링하면 오브젝트의 그림자를 확인할수있습니다.


4)렌더 설정(render setup)의 render elements에서 shadow를 추가합니다.


5)렌더링하면 기본 렌더링 이미지에 추가적으로  shadow 이미지를 렌더 프레임에서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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