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카메라 뷰 프로젝션으로 UV언랩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5. 5.
반응형
3D맥스에서 카메라 뷰 프로젝션으로 UV언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오브젝트에 unwrap UVW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2)unwrap UVW의 selection에서 폴리곤을 선택하고 ignore backfacing를 선택합니다.
3)Lasso selection region 선택 도구를 선택합니다.
4)선택 도구로 오브젝트의 폴리곤을 선택합니다.
5)unwrap UVW의 projection에서 planar map을 활성화하고 view align을 선택합니다.
6)오브젝트에서 선택한 폴리곤을 카메라 뷰의 planar 맵핑을 사용하여 UV 언랩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 에셋 라이브러리(asset library) 사용하기 (0) | 2023.05.06 |
---|---|
3D맥스에서 그림자 렌더링 이미지 저장하기(shadow pass) (0) | 2023.05.06 |
3D맥스에서 모델의 높이에 대해 그라디언트(gradient) 색상 맵핑하기 (0) | 2023.05.05 |
3D맥스에서 그룹 메뉴 사용하기(group, open, close, attach, detach, explode) (0) | 2023.05.05 |
3D 맥스에서 사용자 지정 프레임 렌더링하기(single, active time segment, range, frames) (0) | 2023.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