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애니메이션 루프(loop) 설정하기

3D맥스에서 애니메이션 루프(loop) 설정하기(out-of-range types)

사용자가 설정한 애니메이션이 키 프레임 범위 바깥에서 반복실행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1)프로펠러 오브젝트의 회전 애니메이션 한 사이클을 설정하고 이것이 반복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2)프로펠러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회전 도구를 활성화시킨후에 Coordinate System를 local로 변경합니다.


3)auto keys를 활성화한후에 프레임을 선택하고 rotate transform type-in에서 값을 입력합니다(단축키 f12)


4)사용자가 설정한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반복 실행하려면 상단의 graph editors 메뉴에서 track view- curve editor로 이동합니다.


5)좌측에서 루프를 설정할 오브젝트의 속성을 선택하고 상단의 out-of-range types 도구를 클릭합니다.


6)loop 또는 cycle에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7)사용자가 키를 설정한 프레임 범위 바깥에서 반복적으로 표시된는 커브를 확인할수있습니다.

 

8)애니메이션 루프가 설정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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