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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반사 재질 표현(legacy, 최근 사용되지않음)
기본 재질(standard mtl)의 reflection raytrace map과 vray HDRI 맵을 사용한 방법
1)씬에 teapot,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기본재질(standard mtl)을 설정합니다.
2)plane의 재질에서 reflection에 raytrace 맵을 설정합니다.
3)렌더링하면 plane에서 주변환경을 반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plane의 bump 맵에 diffuse color에 사용한 텍스처 맵을 설정합니다.
5)raytrace 맵으로 이동합니다.
6)background에서 none을 클릭하고 VRayHDRI를 선택합니다.
7)VRayHDRI 맵의 bitmap에서 HDRI 이미지 파일을 설정하고 mapping type에서 spherical을 선택합니다.
8)렌더링하면 plane이 주전자와 배경을 반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같은 방법으로 teapot 오브젝트의 재질에서 reflection 맵을 설정합니다(raytrace, vray HDRI 맵)
10)렌더링하면 teapot 오브젝트가 plane 오브젝트와 배경을 반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diffuse color의 명도를 낮추면 반사하는 정도가 높아진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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