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아놀드(Arnold for 3ds Max)에서 재질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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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아놀드(Arnold for 3ds Max)에서 재질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arnold product version - 1.0.712.0)
아래 웹사이트에서 3D맥스에서 사용 가능한 기본 아놀드 재질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https://docs.arnoldrenderer.com/display/A5AF3DSUG/Material+Library 
1)웹사이트로 이동하여 하단에 표시한곳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다운로드한 파일을 압축 풀기한 폴더에서 .mat 파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맥스에서 아놀드 렌더러를 선택합니다.


4)상단의 rendering 메뉴에서 material/map browser로 이동합니다.


5)material/map browser의 좌측 상단을 클릭하고 open material library를 선택합니다.


6).mat파일을 선택합니다.


7)아놀드 기본 재질 라이브러리를 확인할수있습니다.


8)재질을 선택하고 재질 편집기의 슬롯에 클릭, 드래그해서 사용할수있습니다.


9).mat 파일 불러오기에 실패한 경우

.mat을 저장한 맥스의 프로그램 버전이 현재 사용자의 맥스 프로그램 버전보다 상위 버전인 경우입니다. 호환가능한 버전의 맥스 프로그램에서 .mat파일을  저장하고 사용할수있습니다.



기타
재질 편집기에서 아놀드 재질이 검정색으로 표시되는 경우
https://knowledge.autodesk.com/support/3ds-max/troubleshooting/caas/sfdcarticles/sfdcarticles/Arnold-material-preview-changes-to-black-in-Material-Editor-in-3ds-Max.html


아놀드 재질 및 맵이 뷰포트에서 표시되지않는 경우
https://knowledge.autodesk.com/support/3ds-max/troubleshooting/caas/sfdcarticles/sfdcarticles/Arnold-shaders-or-maps-do-not-show-in-3ds-Max-Viewpor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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