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기본 인터페이스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18. 9. 19.
유니티3D의 기본 인터페이스
1)유니티를 실행하면 인터페이스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다.
2)우측 상단의 layout를 클릭해서 레이아웃 프리셋을 설정한다.
3)예에서 2 by 3 레이아웃을 선택하였다.
4)레아아웃을 재구성한 모습
5)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자주 사용하는 패널을 추가한다. 디버깅을 위한 콘솔 패널을 추가하였다.
6)패널을 클랙,드래그하여 자유롭게 사용자 레이아웃을 구성할수있다.
7)자주사용하는 패널을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다.
8)Scene(씬) 패널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시각적으로 구성한다. Game 패널에서는 게임씬에서 설정한 카메라의 카메라뷰를 확인한다.
9)Hierarchy 패널에서는 씬에 존재하는 게임 오브젝트의 리스트를 보여주며 오브젝트간의 부모 자식 관계를 확인할수있다. 현재 씬에 존재하는 메인카메라와 라이트를 확인할수있다.
10)Console 패널에서는 오류 및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여 디버깅에 사용된다.
11)Project 패널의 어셋폴더에서 model, texture, shader, prefab, script, sound등의 어셋을 관리한다.
12)Inspector 패널에서 선택한 오브젝트의 컴포넌트 및 속성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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