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타입 legacy로 변경하기

unity에서 애니메이션 타입 legacy로 변경하기

 

1)외부에서 import한 모델의 경우 import settings의  rig탭에서 애니메이션 타입을 선택할수있다.

 

2)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한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애니메이션 타입을 변경해야한다. 아래 예에서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였다.

 

3)controller와 anim파일이 생성되었고

 

4)오브젝트에 animator 컴포넌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5)이 게임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타입을 legacy로 변경하려면 먼저 인스펙터에서 아래이미지 우측상단에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고 debug를 선택한다.

 

6)애니메이션(text.anim)를 선택하고 legacy에 체크하면된다(이 항목은 debug모드에서만 확인가능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