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fbx 임포트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18. 10. 30.
유니티에서 fbx임포트하기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HOWTO-ImportObjectMax.html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 캐릭터를 임포트하였다(상단의 assets메뉴>import package>characters)
크기 비교를 위해 기본 큐브를 생성하였다.
유니티에서 유닛 큐브의 스케일 단위는 m이다.
맥스에서 unit 스케일이 mm인 씬에서 1m(1000mm)크기의 박스를 생성하였다.
오브젝트의 name은 box_mesh, 재질은 box_mtl로 설정하고 box.fbx로 export하였다.
유니티에서 임포트하려면 파일을 project 패널에 드래그, 드롭하거나 상단 assets 메뉴의 import new asset에서 임포트한다.
임포트한 오브젝트는 하위에 맥스의 오브젝트와 동일한 이름의 메쉬 오브젝트를 가진다.
임포트 세팅에서 import materials에 체크하고 재질의 네이밍 방법을 선택한다. from models's material는 맥스에서 설정한 재질의 이름으로 네이밍한다.
씬에 드래그, 드롭해서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이 오브젝트는 mesh오브젝를 참조하고있고 box_mtl재질을 참조하고있다.
임포트한 오브젝트(box)의 크기를 유닛큐브(scale 1.6)와 비교해보면 스케일이 대응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로 vertex animation 가져오기(3d max에서작업) (16) | 2018.11.22 |
---|---|
유니티의 post processing stack (0) | 2018.11.02 |
유니티에서 오일러각을 사용할때 주의할점(transform.eulerangles) (0) | 2018.09.30 |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타입 legacy로 변경하기 (0) | 2018.09.22 |
유니티에서 3d프로젝트를 2d로 변경하기 (0) | 2018.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