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의 post processing stack

유니티 post processing stack

post processing stack는 gameview에 렌더링한 이미지를 표시할때 다음과 같은 이펙트를 추가한다. 카메라에 스크립트를 추가하기만하면 stack으로 제공되는 이 항목들을 camera effects로써 사용할수있다.

 

Antialiasing (FXAA, Temporal AA)
Ambient Occlusion
Screen Space Reflections
Fog
Depth of Field
Motion Blur
Eye Adaptation
Bloom
Color Grading
User Lut
Chromatic Aberration
Grain
Vignette
Dithering

 

1)어셋스토어에서 어셋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프로젝트에 임포트한다.

 

2)프로젝트 윈도우에서 import한 어셋을 확인한다.

 

 

3)카메라에 어셋의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4)프로젝트 윈도우에서 create>post-processing profile를 생성한다.

 

 

 

5)이 파일을 스크립트의 profile에 드래그, 드롭한다.

 

 

6)profile 파일을 선택하면 inspector에 표시하는 항목들에서 이펙트의 사용여부를 설정하고 수정할수있다.

 

예시에서 카메라의 렌더링 패스를 forward 로 설정하였다.
forward는 렌더링속도가 빠르고 낮은 하드웨어 수준을 요구하지만 씬에 존재하는 라이트의 개수가 많다면 렌더링속도가 느려진다.
deferred는 라이트와 그림자의 렌더링에 최적화한 렌더링 패스이다. 씬에 실시간 라이트가 많이 존재한다면 이 패스를 추천하고있다. 어느정도의 하드웨어 수준을 요구한다.

 

stack에서 안티엘리어싱을 설정할것임으로 quality settings(edit>project settings>quality)에서 안티엘리어싱을 비활성화하였다.

 

안티 엘리어싱, ao, depth of field 이펙트를 추가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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