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라이트 컬링 마스크(culling mask) 사용하기

unity에서 light의 컬링마스크 사용하기

라이트의 culling mask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선택적으로 라이팅할수있다.

 

1)먼저 기본 재질(standard)를 적용한 2개의 오브젝트를 준비했다.

 

2)inspector에서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한다.

 

3)스피어 오브젝트의 layer에 추가한 레이어를 선택한다.

 

4)씬의 라이트를 선택하고 하단의 culling mask에서 레이어를 선택한다. 이 라이트는 레이어가 lit인 게임 오브젝트만 밝힌다.

 

5)아래에서 캡슐 오브젝트는 라이팅에서 제외되었다(블루 색상은 씬의 엠비언트 때문)

 

6)엠비언트 값을 0으로 만들어 차이를 확실히 확인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