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기초 사용법 몇가지 - gizmo, snap, vertex snap, frame selected
1)유니티를 실행하고 프로젝트의 이름, 프로젝트 폴더 위치, 3D 및 2D를 설정하고 create project를 클릭하면 새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씬에 생성한 두개의 오브젝트를 선택하였다. 아래 표시한 center는 선택한 오브젝트들의 중앙에 gizmo를 표시한다.
3)클릭해서 pivot으로 변경하면 gizmo는 마지막으로 선택한 오브젝트에 표시한다.
4)씬뷰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viewcube의 큐브 모양을 클릭하면 씬뷰의 카메라 타입을 orthographic 또는 perpective으로 전환한다.
5)hierarchy에서 오브젝트를 더블 클릭하면 선택한 오브젝트를 확대하여 보여준다. 상단의 edit메뉴에 있는 frame selected(단축키f)도 동일한 기능이다.
6)오브젝트에 gizmo를 표시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있다. global는 gizmo의 xyz축이 가리키는 방향이 절대 좌표 및 월드좌표의 축과 일차한다.
7)local는 오브젝트의 로컬축을 표시한다. 아래에서 회전시킨 오브젝트의 로컬축을 표시하고있다.
8)유니티의 3D좌표 공간에서 z축은 앞방향을 가르킨다.
9)ctrl키를 누른채 오브젝트를 snap 이동, 회전, 스케일 변형할수있다. snap의 increment수치는 상단 edit메뉴의 snap settings에서 설정할수있다.
10)단축키 v를 누른채로 마우스 커서를 오브젝트의 버텍스로 이동하여 vertex snap를 사용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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