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정점(버텍스, vertex) 렌더링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6. 20.
반응형
3D 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정점(버텍스, vertex) 렌더링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23)
1)아래 오토데스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VertexRender)를 매크로스크립트(MacroScript)로 정의합니다.
https://help.autodesk.com/view/MAXDEV/2023/ENU/?guid=GUID-853014AC-9DC8-4F5C-B14B-3643E5925AD8
3D맥스에서 mcr 형식의 스크립트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
2)customize user interface의 quads에서 HowTo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VertexRender를 쿼드(quads) 메뉴에 추가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BWD7F/btskrmWKr37/pipzMSkkHLEuLgdl0ktlYK/img.jpg)
3)씬에 폴리곤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PdoGN/btsknt9Im9B/eSrckgw5Nun3V1VpFyPus1/img.jpg)
4)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VertexRender를 선택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3F8h/btsknugvqSh/sS9MuTPNus52hWnsuzoRC1/img.jpg)
5)새로운 렌더 프레임 윈도우에서 씬의 폴리곤 오브젝트를 버텍스 렌더링한 이미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rgZVy/btskiABx6QT/MaxQsKhSmy9ES9kb6olQ80/img.jpg)
6)씬에 새로운 폴리곤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6aTvD/btskuXCoP5j/OaDQex6vu5D9Kay1KYdOd0/img.jpg)
7)씬에 존재하는 모든 폴리곤 오브젝트를 버텍스 렌더링한 이미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x3y8/btskyQJHZpG/T5pIECC9DDUMblj4a0AemK/img.jpg)
8)버텍스 렌더링을 비활성화하려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VertexRender를 체크해제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VU7bT/btskg8TjZrv/t5bKh5f8X7ZNzdsYfXkCJk/img.jpg)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에서 사진과 뷰포트의 카메라 원근법 일치시키기(perspective match) (0) | 2023.07.06 |
---|---|
3D 맥스에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와 정점(vertex) 개수 (0) | 2023.06.20 |
3D 맥스에서 리토폴로지 도구를 사용하여 쿼드(quad) 기반의 모델로 최적화하기(retopology) (0) | 2023.06.19 |
3D 맥스에서 닫힌 스플라인으로 세분화된 메시 생성하기(subdivide) (0) | 2023.06.19 |
3D맥스에서 초간단 반사와 굴절 표현(flat mirror, thin refraction wall) (0) | 2023.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