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와 정점(vertex) 개수

3D 맥스에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와 정점(vertex) 개수

유니티에서 표시하는 정점의 개수와 3D프로그램에서 표시하는 정점의 개수 차이

1)씬에서 동일한 지오메트리를 가지는 두개의 3D 모델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뷰포트에서 표시하는 두 모델의 정점(verts) 개수가 동일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utilities의 more에서 Channel Info를 선택합니다.

 

3)Channel Info로 이동합니다.

 

4)첫번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텍스처 좌표(1:map)  속성에 대한 정점 개수를 확인합니다(num verts - 5)

 

5)오브젝트에 Unwrap UVW 수정자를 추가하고 UV 편집기에서 텍스처 좌표와 UV를 확인합니다. 오브젝트의 UV가 5개의 정점으로 구성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두번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텍스처 좌표(1:map)  속성에 대한 정점 개수를 확인합니다(num verts - 9)

 

7)UV 편집기에서 텍스처 좌표와 UV를 확인합니다. 오브젝트의 UV가 9개의 정점으로 구성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지오메트리와 정점(위치)의 개수가 동일하지만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에 따라서 정점 속성을 고려한 정점 개수의 차이가 발생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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