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와 정점(vertex) 개수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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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와 정점(vertex) 개수
유니티에서 표시하는 정점의 개수와 3D프로그램에서 표시하는 정점의 개수 차이
1)씬에서 동일한 지오메트리를 가지는 두개의 3D 모델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뷰포트에서 표시하는 두 모델의 정점(verts) 개수가 동일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utilities의 more에서 Channel Info를 선택합니다.
3)Channel Info로 이동합니다.
4)첫번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텍스처 좌표(1:map) 속성에 대한 정점 개수를 확인합니다(num verts - 5)
5)오브젝트에 Unwrap UVW 수정자를 추가하고 UV 편집기에서 텍스처 좌표와 UV를 확인합니다. 오브젝트의 UV가 5개의 정점으로 구성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두번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텍스처 좌표(1:map) 속성에 대한 정점 개수를 확인합니다(num verts - 9)
7)UV 편집기에서 텍스처 좌표와 UV를 확인합니다. 오브젝트의 UV가 9개의 정점으로 구성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지오메트리와 정점(위치)의 개수가 동일하지만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에 따라서 정점 속성을 고려한 정점 개수의 차이가 발생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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