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 맥스에서 다수의 카메라 뷰를 일괄적으로 렌더링하기(bacth render)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23)
배치 렌더(bacrh render)를 사용하여 여러개의 카메라 뷰를 일괄적으로 렌더링 하는 방법
1)다수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씬을 구성합니다.
2)상단의 rendering 메뉴에서 batch render로 이동합니다.
3)add를 클릭하고 새로운 뷰(view)를 추가합니다.
override preset 옵션에 체크하면 render setup의 기본 설정에 대해 렌더링 범위와 해상도를 오버라이드합니다(렌더링하는 뷰에 대한 프레임 범위와 해상도를 개별적으로 재설정할수있습니다)
렌더링 뷰의 카메라를 선택하고(Camera) 뷰의 이름(Name)과 파일의 저장 경로(Output Path)를 설정합니다.
4)같은 방법으로 일괄적으로 렌더링할 다수의 뷰를 추가하고 우측 하단의 render를 클릭합니다.
5)batch render에서 설정한 모든 카메라 뷰를 렌더링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batch render in progress)
6)저장 경로(Output Path)에서 렌더링한 이미지 파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에서 프로그램 윈도우 외부 이미지 색상 선택하기 (0) | 2023.07.28 |
---|---|
3D 맥스에서 bake to texture 텍스처 베이크 사용하기(color, normap) (0) | 2023.07.27 |
3D 맥스에서 사진과 뷰포트의 카메라 원근법 일치시키기(perspective match) (0) | 2023.07.06 |
3D 맥스에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와 정점(vertex) 개수 (0) | 2023.06.20 |
3D 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정점(버텍스, vertex) 렌더링하기 (0) | 2023.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