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브이레이(VRay) 프로젝트에 적합한 렌더 설정(이미지 품질과 렌더링 시간의 균형)
일반적으로 높은 이미지 품질은 더 많은 렌더링 시간을 요구하고 빠른 렌더링은 낮은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23, V-Ray 6 Hotfix 3)
1)브이레이 렌더러의 기본 설정으로 시작합니다. 이것은 최적화된 설정으로 카오스 그룹에서 브이레이의 성능을 측정하고 테스트하여 엔진의 기본값으로 설정한것입니다. 기본 렌더 설정이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지않으면 렌더 설정을 조정할수있습니다.
2)V-Ray 탭의 Image sampler에서 브이레이에서 제공하는 두가지 유형의 이미지 샘플러(Progressive and Bucket)를 확인할수있습니다.
3)Progressive 또는 Bucket 이미지 샘플러를 선택하고 Max. sudivs 및 Noise Threshold(노이즈 임계값)를 설정하여 이미지 품질과 렌더링 시간의 균형을 제어할수있습니다.
더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려면 Max. sudivs 값을 증가시키고 Noise Threshold 값을 감소시킵니다.
비교적 낮은 품질의 이미지를 빠르게 렌더링하려면 Max. sudivs 값을 감소시키고 Noise Threshold 값을 증가시킵니다.
Progressive
Bucket
Progressive Image Sampler의 Render Time (min)
4)Progressive 이미지 샘플러의 경우 추가적으로 Max Render Time (min)을 표시합니다. Render Time의 값을 높이면 브이레이가 이미지 샘플링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Progressive Image Sampler의 time limit(시간 제한)
5)이미지를 렌더링하는데 소요한 시간으로 제한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이 설정은 한개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는데 사용자 설정한 시간(Render Time)으로 제한합니다.
Min. Subdivs - 1, Max. Subdivs - 10000, Max Render Time - 사용자 설정 시간, Noise Threshold - 0
6)이 설정을 사용하면 전체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렌더링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계산할수있습니다.
예를 들어 Max Render Time을 1로 설정하면 한개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는데 1분을 소요하고 시퀀스의 전체 프레임 수가 100개이면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렌더링하는데 100분이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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