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볼륨 라이트(volume light) 이펙트 만들기

3D 맥스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볼륨 라이트(volume light) 이펙트 만들기

스캔라인 렌더러(scanline renderer)와 기본 조명을 사용하여 볼륨 라이트 효과 만드는 방법

1)렌더 설정(render setup)에서 스캔라인 렌더러(scanline renderer)를 선택합니다.

 

2)시스템 유닛을 설정합니다(units setup)

 

3)씬을 구성합니다.

 

4)씬에 조명 오브젝트를 생성하고(spot light) 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5)environment and effects(단축키 8)의 environemnt에서 atmosphere로 이동합니다.

 

6)add를 클릭하고 볼륨 라이트 이펙트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volume light)

 

7)추가한 볼륨 라이트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확인할수있습니다.

 

8)lights의 pick light를 클릭하고 씬에서 볼륨 라이트 이펙트에 사용할 조명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9)볼륨 라이트의 안개 색상(fog color)와 밀도(density)를 설정하고 렌더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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