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Max)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모든 면을 삼각형으로 변환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4. 7. 31.
3D 맥스(Max)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모든 면을 삼각형으로 변환
Turn to mesh 수정자를 이용한 방법
1)폴리곤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2)Turn to mesh 수정자를 추가하고 user invisible edges를 체크해제합니다.
3)폴리곤을 구성하는 삼각형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5)폴리곤 오브젝트에서 삼각형 면을 선택할수있습니다.
convert to editable patch를 이용한 방법
6)폴리곤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7)수정가능한 패치로 변환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atch)
8)폴리곤을 구성하는 삼각형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하면(convert to editable poly) 삼각형 면을 선택할수있습니다.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Max)에서 폴리곤을 세분화하는 삼각형 재구성하기 (0) | 2024.09.13 |
---|---|
3D 맥스 사용중에 블루 스크린 발생 원인과 해결방법(BSOD) (0) | 2023.09.19 |
3D 맥스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볼륨 라이트(volume light) 이펙트 만들기 (0) | 2023.09.03 |
3D 맥스에서 카메라의 렌즈(lens) 초점거리 설정하기(표준, 망원, 광각) (0) | 2023.09.03 |
3D 맥스 카메라 자동 수직 기울기 보정 사용하기(physical camera, auto vertical tilt correction) (0) | 2023.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