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Max)에서 폴리곤을 세분화하는 삼각형 재구성하기

3D 맥스(Max)에서 폴리곤을 세분화하는 삼각형 재구성하기

폴리곤 오브젝트에서 Edit Triangulation, Retriangulate, Turn를 사용하여 다각형을 세분화하는 삼각형을 재구성하는 방법

1)폴리곤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전체 폴리곤을 선택하고 Smoothing Groups의 Clear All을 선택합니다.

 

3)오브젝트에서 모든 폴리곤의 Smoothing Groups이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버텍스를 선택하고 이동시킵니다(Local)

 

5)폴리곤을 구성하는 삼각형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dit traingulation

6)edit polygons에서 edit traingulation을 활성화합니다.

 

7)폴리곤 오브젝트에 점선이 표시됩니다. 폴리곤을 구성하는 세분화된 삼각형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버텍스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인접하지않은 버텍스를 클릭합니다.

 

9)삼각형이 재구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edit traingulation을 비활성화합니다. 폴리곤의 삼각형이 재구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이전

 

이후

 

이전

 

이후

 

 

Turn

Turn을 활성화하면 대각선이 점선으로 표시되며 점선을 클릭하면 삼각형을 재구성합니다.

 

Retriangulate

폴리곤을 선택하고 Retriangulate를 클릭하면 맥스가 해당 다각형에 대해 자동으로 최적의 삼각형 분할을 수행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