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구글 모바일 광고(구글 애드몹, Google AdMob) 구현하기

유니티(unity)에서 구글 모바일 광고(구글 애드몹, Google AdMob) 구현하기

유니티 모바일(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구글 애드몹(리워드 광고) 구현하는 방법

구글 모바일 광고 유니티 플러그인(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다운로드

1)아래 구글 모바일 광고 유니티 플러그인 깃허브 웹사이트로 이동하고 다운로드의 릴리즈(releases)를 클릭합니다.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tree/main

 

2)최신 버전의 유니티 플러그인을 확인하고 에셋의 유니티 패키지를 다운로드합니다(unitypackage)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tag/v8.6.0

 

 

유니티에서 구글 모바일 광고 플러그인 가져오기(import)

3)프로젝트의 대상 플랫폼이 모바일(안드로이드 및 iOS)인것을 확인합니다.

 

4)다운로드한 플러그인을 가져오기(import) 합니다.

 

5)프로젝트의 에셋에서 구글 모바일 광고 플러그인 폴더(GoogleMobileAds)를 확인할수있습니다.

 

6)상단의 asset 메뉴에서 external dependency manager의 android resolver의 settings로 이동합니다.

 

7)enable auto-resolution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 해제되어있으면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유니티에서 구글 모바일 광고 앱 ID 설정

8)상단의 assets 메뉴에서 google mobile ads의 settings로 이동합니다.

 

9)안드로이드 또는 iOS의 앱 아이디를 확인하려면 구글 애드몹 웹사이트에서 계정 로그인하고 좌측 앱 메뉴앱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앱 정보의 앱 ID에서 앱 아이디를 복사합니다(앱 아이디는 애드몹에 추가한 앱에 대하여 확인할수있습니다)

구글 애드몹 웹사이트
https://admob.google.com/intl/ko/home/

구글 애드몹(google admob)에서 새로운 앱 추가하고 앱 아이디 확인하기

https://learnandcreate.tistory.com/2366

 

10)복사한 앱 아이디를 유니티의  구글 모바일 광고 설정(google mobile ads settings)의 google mobile ads app ID(안드로이드 또는 iOS)에 입력합니다.

*현재 프로젝트의 광고 설정을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하려면  아래 샘플 앱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

 

유니티에서 구글 모바일 광고 구현(리워드 광고)

11)유니티에서 보상형 광고 구현의 주요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상형 광고 로드(Load the rewarded ad)
서버측 확인(SSV) 콜백 유효성 검사(Validate server-side verification (SSV) callbacks) - 선택사항(Optional)
보상 콜백으로 보상형 광고 표시(Show the rewarded ad with reward callback)
보상형 광고 이벤트 듣기(Listen to rewarded ad events)
보상형 광고 정리(Clean up the rewarded ad)
다음 보상형 광고를 미리 로드(Preload the next rewarded ad)

 

구글 애드몹 리워드 광고 사용법 문서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rewarded?hl=ko

 

12)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문자열 변수(_adUnitId)광고 유닛 아이디를 설정합니다. 

 

13)광고 유닛 아이디는 구글 애드몹 웹사이트에서 생성한 광고 단위에 대해 확인할수있습니다.

구글 애드몹(google admob)에서 광고 단위 생성하고 광고 유닛 아이디 확인하기

https://learnandcreate.tistory.com/2366

 

14)현재 프로젝트의 광고구현을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하려면 구글 애드몹에서 제공하는 테스트 광고 단위 ID를 사용합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test-ads?hl=ko
배너 광고 ID: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전면 광고 ID: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리워드 광고 ID: ca-app-pub-3940256099942544/5224354917

 

15)광고 로드 함수(LoadRewardedAd)와 광고 표시 함수(ShowRewardedAd)를 구현합니다.

 

16)광고를 로드하기(LoadRewardedAd 함수)  이전에 모바일 광고 SDK를 초기화해야합니다(MobileAds.Initialize())

예에서 Start함수보다 먼저 호출된 Awake 함수에서 모바일 광고 SDK를 초기화합니다.

 

17)캔버스에 테스트 목적의 광고 표시 버튼을 추가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 표시 함수(ShowRewardedAd)를 호출합니다.

 

18)게임을 플레이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19)테스트 광고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0)리워드 광고(rewarded ad)를 정상적으로 로드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1)시간 이후에 활성화된 광고 닫기(close ad) 버튼을 클릭합니다.

 

22)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구글 애드몹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quick-start?hl=ko

 

구글 애드몹 전면 광고 문서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interstitial?hl=ko

 

구글 애드몹 리워드 광고 문서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rewarded?hl=ko

 

구글 애드몹 배너 문서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banner?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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