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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비동기 씬 로드 구현(LoadSceneAscync, AsyncOperation)
1)씬 로드 작업 진행률을 표시할 UI(이미지와 텍스트)를 구성합니다.
2)이미지의 이미지 타입을 Filled로 설정합니다.
3)비동기 씬 로드를 위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4)비동기 씬 로드를 시작합니다. 씬이 완전히 로드될때까지 작업진행률(progress)을 업데이트하고 이미지와 텍스트에서 이것을 표시합니다. 진행률이 1.0에 도달하고 isDone이 호출되면 작업이 완료되어 씬을 활성화합니다.
5)작업진행률을 표시할 이미지와 텍스트를 참조합니다.
6)빌드 설정에서 씬을 추가합니다.
7)게임을 플레이하면 비동기 씬 로드를 시작하고 완료하면 대상 씬을 활성화합니다.
(씬에 로드할 내용이 많지 않으면 진행률이 100%로 바로 올라가는것처럼 보일수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Async.html
8)씬 활성화를 대기하려면 allowSceneActivation 속성을 사용합니다. allowSceneActivation의 값이 false인 경우 true로 설정할때까지 로드한 씬의 활성화와 이전 씬의 언로드를 지연시킵니다(progress의 값을 0.9에서 멈추고 isDone을 false로 유지)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syncOperation-allowSceneActivat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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