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다수의 UI 요소를 일괄적으로 투명도 설정(Canvas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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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다수의 UI 요소를 일괄적으로 투명도 설정(CanvasGroup)

1)씬에 다수의 UI 오브젝트를 구성합니다(이미지, 버튼, 텍스트)

 

2)일괄적으로 투명도를 설정할 오브젝트들을 선택하고 crate empty parent를 선택합니다.

 

3)해당 오브젝트들의 상위에 부모 오브젝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부모 오브젝트에 캔버스 그룹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CanvasGroup)

 

5)캔버스 그룹의 Alpha 수치를 조절하여  캔버스 그룹 하위에 존재하는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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